제 5회

제 7회

제 6회2004년

회차 제 6회 원주한지문화제
연도 2004년
주제 원주한지가 전하는 천년 문화의 숨결
기간 2004-09-15 ~ 2004-09-19
장소 원주치악예술관, 시민체육공원 일원
원주한지문화제

크게 보기

소개

질기고 빛이 고와 신라시대부터 중국까지 그 명성이 널리 알려진 한지가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우뚝 서기를 기대하는 마음을 담아 개최되었다.

행사내용

제 6회 원주한지문화제

이번 한지 문화제는 가지 섹션으로 총의 행사 진행 되었습니다.

축제이야기

제 6회 원주한지문화제

축제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체험을 통해 즐거운 문화제 행사가 진행되엇습니다.

<한지 체험을 도와주는 자원봉사단>
원주한지문화제원주한지문화제
한지문화제위원회와 자원봉사단의 헌신적인 참여는 적은 예산으로 큰 행사가 가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음을 높이 평가하지 않을 수 없다. 특히 어려운 시기 기꺼이 함께 해 준 한라대와 상지대 학생들,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자원봉사단, 원주문화원 봉사단, 지역 청장년회, 한지공예인과 무엇보다 한지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큰 힘이 되었다.



<스와 일본 종이인형 제작워크숍>
원주한지문화제원주한지문화제
일본 작가를 초대하여 일본에서 한지와 같은 속성을 띄고 있는 화지를 재료로 종이인형 제작 하는 워크숍을 진행하였다.화지와 한지 모두 자연에서 얻은 식물성 섬유를 주 원료로 사용한다. 화지는 주로 삼지닥나무의 인피섬유를, 한지는 닥나무를 사용한다. 화지와 한지는 각각 일본과 한국의 문화적 정체성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, 전통 예술과 공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.



<한지의상전>
원주한지문화제
상지영서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이 제작한 한지의상디자인




<제6회 원주한지문화제 패션쇼>
원주한지문화제원주한지문화제원주한지문화제원주한지문화제

원주한지가 전하는 천년 문화의 숨결의 테마에 맞춰 진행된 이번 패션쇼는 한지에 대한 호기심, 원주한지를 새롭게 발견하고 깨달으면서 축제를 이끈 원동력이 되었고, 원주한지의 미래, 한지가 담아야 할 꿈과 이야기를 화려하게 수 놓은 한지패션쇼가 되었다.
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문화제

후원협찬

제 6회 원주한지문화제

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후원사와 협찬사의 도움이 있었습니다. 도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.

  • 후원
    문화관광부, 강원도, 원주시, 강원문화재단, 북부지방산림관리청, EBS, YTN, KBS원주, 원주MBC, YBN영서방송, 강원일보, 강원도민일보, 원주투데이,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
  • 협찬
    한라대학교, 상지대학교, 연세대학교, 상지영서대학, 국립원주대학, 한솔오크밸리, 한우리.com, KT&G, 한국마사회, KT강원본부, 강원랜드, (주)송암시스콤, (주)한국백신, 근대기획
원주한지문화제